취업 · SK바이오텍 / 품질관리
Q. 제약회사 QC 색약
면접 최종 합격 후 채용검진에서 적록색약이 나왔습니다. 요즘도 색약 탈 많은지 궁금합니다. 의견이 분분해서 여쭤봅니다!
2026.03.17
답변 2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본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적록색약 수준이 경미할 경우에는 채용 결격사유로까지는 작용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채용 검진은 최종합격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통과 의례적인 절차로 현업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심각한 하자사항이 존재하는 것이 아닌 이상 무난하게 통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비록 본인께서 적록색약 결과가 나왔다고 할 지라도 일상생활을 수행함에 있어 지장이 없을 경우에는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판단됩니다. 참고하십시오.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 채택 부탁드립니다 ● 제약회사 QC나 QA 직무의 채용검진에서 색각 이상이 탈락 사유가 되는 경우는 실제로 꽤 있습니다. 특히 QC 직무는 적정 반응, 시약 색 변화, 배지 색 확인 등 색을 구분해야 하는 실험 과정이 많기 때문에 회사 내부 기준에 따라 색약이나 색각 이상을 제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만 모든 회사가 동일하게 적용하는 것은 아니어서 경미한 경우 통과하거나 직무 배치로 조정되는 사례도 있습니다. 이미 최종합격 상태라면 회사 인사팀이나 채용 담당자가 추가 안내를 주는 경우가 많으니 너무 걱정하기보다는 결과 안내를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해당 직무에서 제한이 생기더라도 QA나 문서 중심 품질 직무로 이동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sk바이오텍 이력서 질문
안녕하세요! 현재 sk바이오텍 품질 실험원 지원 예정입니다. 이력서 문항 중 경험기술서라는 문항이 있던데 논문/ 포트폴리오 논문을 소개하여주시기 바랍니다.(논문제목/지도교수명/논문소개) 이렇게 되어 있는데 지금 폴리텍 바이오과를 다니고 있긴 한데 특별히 포트폴리오 적을 만한게 없어서 학교 생활이나 이전에 중견기업 체외진단기기 생산팀에서 생산qc랑 생산관리팀에서 생산계획을 한 경험이 있는데 이런 경험을 써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